아일라 서교
home
공간
home
📽️

TED와 함께하는 영어 살롱 ㅣ가볍게 영어로 수다 떨어볼까요?

일정
12/28 토 오전 10시-11시
1/11 토 오전 11시-12시
1/25 토 오전 11시-12시
장소
아일라 서교 마당
참여 인원
7명

| 호스트 소개 - 이동현님

유학이나 해외 생활 경험은 없지만,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영어를 공부해왔어요. 영어를 더욱 잘하고 싶어서 대학을 졸업하고 통역장교로서 군 복무를 했고, 3년 간의 군생활 후에 지난 5월 전역을 했어요. 군에서는 국방/안보 분야의 고위급 인사의 통역을 담당했어요. 대학 시절부터 지인들을 모아 영어 회화 모임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100회가 넘는 모임을 진행한 경험이 있어요. 저 역시 여전히 영어를 배우고 있는 한 명의 학습자이지만, 아일라에 계신 분들과 함께 영어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TED 강연이라는 좋은 콘텐츠를 통해, 함께 생각을 나누고 서로에게서 배우는 특별한 영어 모임을 만들어가요.

| 모임 소개

‘TED와 함께하는 영어 살롱’은 TED 강연을 매개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영어로 소통하는 모임이에요. ‘자기소개→TED 강연 시청→생각 정리→생각 공유’의 순서로 진행돼요. 모임 중에는 영어로만 대화를 하며, 세부 진행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자기소개 및 TED 강연 선정(10분):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 서로에 대해 알아가기 위해 영어로 자기소개를 해요. 자기소개가 끝나면, 모임에서 함께 시청할 TED 강연을 선정해요.
TED 강연 시청(15분): 다 같이 TED 강연을 시청해요. 강연 내용의 이해를 위해 영어 자막을 띄울 예정이에요. 강연을 시청하는 동안 워크시트에 자유롭게 메모를 하셔도 좋아요.
생각 정리(5분):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각자 강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요. 제공해 드리는 워크 시트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요. 이어질 생각 공유 시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기 위한 일종의 준비 시간이에요.
생각 공유(30분): 3~4명이 하나의 소 그룹을 만들어요. 소 그룹에 계신 분들과 강연에 대한 생각을 영어로 공유해요. 한 분 씩 돌아가면서 생각을 이야기한 뒤, 이후에는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를 이어가요.
이 모임의 가장 큰 특징은 '완벽한 영어'가 아닌 ‘생각 공유’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에요. 영어 실수를 두려워할 필요 없이, 여러분의 생각과 경험을 자유롭게 나누어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연습도 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얻어가실 수 있길 바라요.
Q: 어떤 사람들이 모임에 참여하면 좋나요?
A: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연습을 하고 싶거나, 다른 분들과 영어로 소통하고 싶은 분들이면 누구나 환영해요.
Q: 영어를 잘해야 하나요?
A: 모임 참여를 위해 유창한 영어 실력이 필요하지 않아요.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이면 충분해요. 서로 다른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을 수 있지만, 모두가 편안하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의 모임이에요. 모임 중에 언제든 사전을 참고하셔도 좋아요.
Q: 어떤 TED 강연을 같이 보나요?
A: “The most popular TED Talks of 2023"로 선정된 10개의 TED 강연 중,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같이 볼 강연을 정해요.
Q: 워크시트는 무엇인가요?
A: TED 강연을 보면서 든 생각이나 새롭게 알게 된 영어 단어 등을 자유롭게 메모할 수 있는 A4 종이에요. 또한 TED 강연을 시청하고 각자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에 워크시트를 활용하게 돼요.
Q: 준비물이 있나요?
A: 준비물은 없고, 워크시트와 펜을 제공해 드릴 예정이에요. 다만, 자기소개로 모임이 시작되는 만큼 모임에 늦지 않게 오시는 게 중요해요.
이벤트 신청하기